본문 바로가기
TESLA(테슬라, TSLA)

테슬라 2022-3Q 어닝 발표 포인트

by 초이's 2022. 10. 19.
반응형

안녕하세요~ 초이입니다.

우리나라 기준 내일 아침이면 테슬라의 2022년 3분기 수익 발표가 있습니다.

저는 당일 본업 관계로 오전에 자야 해서 나중에 보겠지만 기대가 큽니다. 사실 기대가 크면 실망이 크기 때문에 가까운 기대는 작게 억누르려고 노력하고 있으며, 먼 기대는 크게 가지려고 노력하고 있습니다.

제가 중요하게 보는 부분들입니다. 그렇다고 빡시게 보지는 않습니다.ㅎㅎ 어차피 지난 일입니다~ㅎㅎ

먼저 2022년 2분기 재정 요약입니다.

이 중에서 저는 위에 빨간색 체크 5개를 주로 봅니다.

  • Automotive revenues : 차량 판매 매출 -> 증가 추세만 확인
  • Automotive gross margin : 차량 판매 마진 -> 마진이 대략의 평균과 비슷하거나 증가했는지 확인
  • Total revenues : 테슬라 전체의 매출 -> 증가 추세 확인 및 차량을 뺀 부분의 매출이 증가 중인지도 확인 가능(제일 큰 부분은 에너지 겠죠?) 2022년 2분기는 $2332M(16934-14602)
  • Total GAAP gross margin : 전체 마진율 -> 대략의 평균과 비슷하거나 증가했는지 확인
  • Capital expenditures : 미래 투자 -> 투자금액이 너무 줄고 있는지 확인

다른 어려운 말들이 많지만 저는 이 정도만 봅니다. 왜냐하면 아~주 아~주 길게 투자하기 때문이죠.

 

그리고 미래 가이던스 위주로 보고(like 수년간 매년 차량 생산 증가 약 50% 달성) 콘퍼런스 콜에서 무슨 얘기 나오는지 봅니다. 그래야 미래가 그려지죠~ㅎㅎ

이번 분기는 컨퍼런스 콜에서 싸이버 트럭, 자사주 매입 같은 얘기가 있을 것 같은데 이런 부분은 결과가 나오고 생각해 보아도 될 것 같네요.

 

참고로 seeking alpha에서 찾은 월가 애널리스트들의 2022년 3분기 EPS 예상치는 1.08 달러네요.

예전 일론 머스크는 중요한 내용이 있을 때만 컨퍼런스 콜에 참여하기로 했는데 이번에는 참여한다고 하네요.

과연 어닝 발표 후에 컨퍼런스 콜에서 어떤 내용이 나올지 기대됩니다!


투자에 참고 자료로 써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투자에 대한 수익과 손실은 모두 투자자에게 귀속됩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