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ESLA(테슬라, TSLA)

자율주행의 미래 - 애플의 카플레이와 테슬라의 FSD

by 초이's 2022. 9. 19.
반응형

안녕하세요. 초이입니다.

최근에 이 사진을 보고 테슬라의 미래 먹거리 중 많은 부분을 빼앗길 수 있겠다는 생각을 했습니다.

애플 카플레이 개발 방향

물론 아직 구현되지는 않았지만요...

현재 많은 미국인들이 차를 고를 때 애플의 카플레이가 지원되는지 안 되는지 여부가 차량 구매 결정에 많은 영향을 끼친다고 합니다.(70... 몇 퍼센트더라? 애플 발표 키노트에서 나왔던 거 같네요)

멀지 않은 미래에 자율주행이 상용화된다면 사람들은 차 안에서 무엇을 할까요?

사실 우리들은 이미 답을 알고 있습니다. 우리들이 운전자가 아닌 상태로 차량을 탑승했을 때 하는 것을 할 것입니다.

https://www.yna.co.kr/view/AKR20170208090000033

스마트폰을 보겠네요... 영상도 보고 독서도 하고 음악도 듣고 게임도 하고 여러 가지가 있겠네요.

애플이라면... 자율주행을 개발할 것이 아니라... 자율주행 중인 차량 안에서도 애플 제품을 사용하게 만들 것 같습니다.

물론 베스트는 자율 주행에 차량 OS까지 만드는 것이지만 그럴 필요는 없어 보입니다.

애플은 자동차 업체들에게 차량을 어떻게 만들던 자율주행을 어떻게 하던 스크린 타임은 결국 애플이 차지할 것 같네요.

또 이렇게 했을 때의 장점은 자율주행 사고 책임으로부터 멀어질 수 있습니다.

https://m.encarmagazine.com/bible/bible4/view/117261?WT.hit=p_05_01

스마트폰 세계에서 보았을 때 구글은 하드웨어는 거의 없이 수익을 창출하고 있으며, 애플은 소프트웨어, 하드웨어가 통합으로 많은 수익을 올리고 있습니다. 현재의 테슬라는 전기차에서 HW와 SW의 통합으로 많은 수익을 창출하고 더 창출하기 위해 노력하는 모습니다. (과거와 현재의 애플을 보는 모습이네요.)

자율주행 세계에서는 HW 없는 애플의 카플레이가 이길지 SW, HW 통합의 테슬라가 이길지 모르겠네요.

솔직히 자율주행은 테슬라가 전 세계를 압도한다고 생각합니다. 적어도 5년 정도는 독주할 것 같습니다.(제 생각일 뿐입니다.) 다른 자동차 업체들이 테슬라와 협약으로 FSD 라이센싱을 한다면...

결국 제가 상상하는 미래는 수많은 전기차 업체가 있지만(도로에 너무 테슬라만 있으면 그것도 미관상 보기는 좋지 않을 것 같네요 ㅋㅋㅋㅋ) 거의 모든 자율주행 차량은 테슬라의 FSD를 사용하고 있고 그 내부에서는 사람들이 애플의 카플레이 아니면 테슬라에서 제공하는 소프트웨어를 이용할 것 같습니다.

애플 생태계

과연 애플은 생태계에 자동차를 추가할 수 있을까요? 미래가 궁금해집니다!

하... 모든 차량의 스크린을 테슬라로 도배하는 건 무리일 것 같네요... 그래도 자율주행은 테슬라니까! 결론은 테슬라네요... 허허


투자에 참고 자료로 써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투자에 대한 수익과 손실은 모두 투자자에게 귀속됩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