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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ESLA(테슬라, TSLA)

세상 안전한 주식 테슬라 - feat.2030년 장투

by 초이's 2022. 9. 2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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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초이입니다.

개별 주식 중에서 테슬라만큼 안전한 주식은 없다고 생각합니다.

특히 10년 정도를 보았을 때입니다. 투자기간이 짧을수록 안전한 투자는 세상에 없다고 생각합니다.

길면 길수록 시장 지수 ETF를 이길 수 있는 개별 주식은 없다고 생각합니다. 아직까지는요.

왜냐하면 그 거대했던 노키아, GE, 곧 있을 레거시 오토 기업들의 몰락을 보았을 때 영원한 회사는 없다고 생각하기 때문입니다.

구글에서 검색한 기업존속 기간

말이 잠깐 다른 데로 빠졌는데요.

제가 생각하는 테슬라가 가장 안전한 주식인 이유는 크게 세 가지입니다. 일단 10년 정도만 생각해 보았을 때입니다.

자율주행, 배터리, 에너지, 보험, AI, 로봇 기타 등등은 빼고 생각해도 안전합니다.

 

1. 각 국의 친환경 자동차 정책 추진

현재 각 나라들은 빠르면 2030년부터 신규 내연기관 차량의 판매를 금지하는 정책을 추진 중입니다.

https://www.e2news.com/news/articleView.html?idxno=237778

지구온난화가 너무 걷잡을 수 없는 지경에 가기 전에 인류의 노력으로 기후위기를 잘 헤쳐나갔으면 좋겠습니다.

우리는 오존층 파괴도 이겨낸 인류입니다!!

이런 상황에서 전기차 제조의 선두주자인 테슬라입니다.

 

2. 테슬라의 대량 생산기술

저는 전문가가 아님으로 혁신 기술들의 세부적인 좋고 안 좋고는 모르지만 차량 판매 대수만 보아도 테슬라가 대량 생산을 잘하고 있다는 점을 알 수 있습니다.

이제는 언론보다 SNS... 자료 작성 감사드립니다

2분기 상하이 봉쇄가 있었는데도 불과하고 전년 동기 대비 증가하였습니다. 이걸 해낸 기업이 있나요?

그리고 테슬라의 테크노 킹 일론형의 자신감이 있습니다. 

https://www.joongang.co.kr/article/25094874#home

이 자신감은 IR 자료에도 나와있습니다.

2022년 2분기 IR 자료

수년간 차량 인도 성장률 연평균 50% 상승을 기대한다! 이렇게 IR자료에 말할 수 있는 회사가 어디 있을까요? 심지어 IR 자료라 좀 보수적으로 적었을 텐데 말이죠.

연평균 50% 상승을 예상했을 때 아래와 같이 연도별 차량 인도 대수입니다.

연도 차량 인도 대수
2021년 930,422
2022년 1,395,633
2023 2,093,450
2024 3,140,174
2025 4,710,261
2026 7,065,392
2027 10,598,088
2028 15,897,132
2029 23,845,698
2030 35,768,547

2030년에는 3천5백만대네요. 현재 폭스바겐, 도요타가 1년에 대략 2천만 대 정도 판다고 하는데 정말 대단한 수치입니다.

 

3. 테슬라는 처음부터 전기차

 테슬라 캘리포니아 공장은 도요타로부터 인수한 공장으로 내연기관 차량 생산에 초점으로 만들어져 있어서 램프 업하는 데에 많은 어려움이 있다고 합니다. 다른 내연기관 생산 업체들, 레거시 오토 기업들은 기존의 내연기관 라인을 해체하는데도 비용이 들고 다시 전기차 생산라인을 만드는데도 큰돈이 듭니다. 특히 노조의 반대가 심하죠... 인력도 줄이려고 하니 뭐 당연히 이해는 합니다.(저도 직장인이니...) 테슬라는 이상한 노조가 생기더라도 최대한 느리게 생겼으면 하네요...

https://www.hankyung.com/economy/article/2019031874551

그에 반해 테슬라는 처음부터 전기차만 생산을 해서 그런 비용이 들지 않죠. 캘리포니아는 어쩔 수 없지만 기가 상하이, 기가 오스틴, 기가 베를린은 완전 테슬라의 제품을 생산하기 위해서 디자인된 공간으로 엄청난 대량생산이 가능합니다. 특히 최근의 기가 상하이를 보면 얼마나 대량생산을 잘하고 있는지 알 수 있죠.

 

결론

주식은 회사의 지분이며, 주가는 주당 순이익의 프리미엄이라고 생각한다면 테슬라처럼 안전한 주식은 없다.

각 국의 친환경 정책으로 전기차 시장이 커짐, 그 와중에 전기차를 가장 많이 생산할 기업, 기존의 내연기관 생산라인이 없어서 처리 비용이 들지 않음. 이렇게 세 박자만으로 2030년까지는 별 무리 없을 것 같습니다.

https://news.mt.co.kr/mtview.php?no=2021101314444983182

계산을 안 해봐도 되지만 생각난 김에 대충 찌끄려 보겠습니다...

현재 fwd PER = 약 50배

현재 EPS = 3.04(22년 2분기 0.76 X 4) -> 대부분의 수익이 전기차

EPS에 해당하는 1년 생산 = 1,018,780 대 : 2022년 2분기 인도 대수 = 254,695 대 X 4

2030년에 2000만 대 한다고 했습니다.

1,018,780 : 20,000,000 = 3.04 : x

20,000,000 X 3.04 = 1,018,780x

60,800,000 = 1,018,780x

x = 약 59.68 = 2030년 EPS

만약 PER이 그대로라면 59.68 X 50 = 2,984 대충 3,000 달러겠네요...

현주가가 309.07 달러이니 8년 동안 10배 정도 상승이네요... 응???

그러실 분도 없겠지만 재미로 해본 겁니다... 믿지 마세요.ㅎㅎㅎㅎ

테슬라의 현재 주가


투자에 참고 자료로 써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투자에 대한 수익과 손실은 모두 투자자에게 귀속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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