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의 : 아주 단순한 계산으로 재미로만 봐주세요)
2022년 1Q 인도량은 약 31만 대였습니다.
이를 기반으로 분기당 31만 × 4분기 = 124만대라고 단순히 생각할 수 있습니다.
물론 수년간 테슬라의 생산량은 분기 중에 1분기가 가장 적습니다. 더 늘어날 가능성이 높습니다.
테슬라 2021년 4분기 아웃룩을 보면 수년간 차량 인도량 연평균 50% 상승할 것으로 기대하고 이를 달성한다고 가정하고 테슬라의 2030년 목표 인도량은 2000만 대입니다.
올해 124만 대 기준 연 41.6% 상승 시에 2030년에 2000만 대를 달성할 수 있습니다.
목표가 50%인데 41.6%만 되어도 가능이라니... 왠지 테슬라라면 할 수 있을 것 같은 느낌이...
PER과 회사의 수익성이 그대로 일 때 연평균 주가가 41.6%씩 오를 가능성이 있습니다.(가능성일 뿐입니다.)
이를 토대로 대략 40%로 보고 주가를 계산하면 아래와 같습니다.(4월 4일 종가 1145.45달러)
년도 | 생산량 | 주가 |
2022년 | 1,240,000 | 1,145 |
2023년 | 1,755,840 | 1,604 |
2024년 | 2,486,269 | 2,245 |
2025년 | 3,520,558 | 3,143 |
2026년 | 4,985,109 | 4,400 |
2027년 | 7,058,915 | 6,161 |
2028년 | 9,995,424 | 8,625 |
2029년 | 14,153,520 | 12,075 |
2030년 | 20,041,384 | 16,904 |
8년 후에 10배 이상의 주가가 될 수도 있네요???????
앞으로 회사의 좋은 일, 나쁜 일 많겠지만 그런 알 수 없는 건 서로 상쇄된다고 생각하기로 했습니다.
물론 이는 정확하지 않으며 회사가 커질수록 PER은 작아질 것으로 보입니다.
8년 후면 수많은 전기차 제조 업체가 라이벌이 되어 시장 점유율이 하락할 확률이 높습니다.
그러나 테슬라는 배터리, 자율주행 분야에서 앞서 갈 수 있으며 특히 생산 원가 부분에서 앞설 것으로 보입니다.
테슬라 차량만의 앱스토어가 있을 수 있고 이는 마진율이 높은 소프트웨어가 있다는 뜻으로 다른 업체 대비 수익성이 좋을 것으로 보입니다.
마지막으로 이는 자동차 부분만 본 것이며, 에너지, 보험 등 다른 부분은 주가 예상에 포함되지 않았습니다.
특히 친환경 에너지 부분은 시장이 앞으로 엄청나게 팽창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끝으로 다시 말씀드리면 재미로 본 주가 예상입니다...ㅎㅎ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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