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ESLA(테슬라, TSLA)

일론 머스크 투자 가라사대 - 금리 75bp인상과 장투

by 초이's 2022. 9. 22.
반응형

안녕하세요~ 초이입니다.

한국시간 오늘 새벽 3시쯤 미국 FED에서는 기준금리를 75BP 올리는 결정을 발표 하였습니다.

FED 의장 제롬 파월https://news.einfomax.co.kr/news/articleView.html?idxno=4234383

이에 따라 또 다시 달러의 가치가 올라가고 환율도 올름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달러원환율

환율 차트를 보면 2008년 금융위기 이후 처음 보는 환율이네요.

이 75bp인상이 우리의 투자에 미치는 영향은 뭘까요?

일단 테슬라의 주가만 보면 아래와 같이 떨어졌네요.

금리의 상승은 미래 회사가치를 현재 회사가치로 계산했을 때 주가 하락으로 연결됩니다. 즉, 미래의 가치는 그대로 라는 말도 되겠네요. 10년 이상 장투의 경우 현재의 금리상승은 주식을 싸게 살 기회 밖에 안 됩니다.

그리고 일론 머스크 형이 예전에 투자 관련 한마디 했었죠.

일론 머스크 트윗

하... 모르는게 없는 형님이신가요?🤣🤣🤣

그래서... 테슬라 더 사시라는 말씀이시죠?🤣🤣🤣

제가 믿는 제품과 사비스를 만드는 회사 테슬라의 주식을 사겠습니다!

테슬라의 펀더먼탈은 악화되기는 커녕 점점 좋아지고만 있습니다. 저는 계속 지켜볼 것입니다!

테슬라의 펀더먼탈이 악화될 때까지 HODL!


투자에 참고 자료로 써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투자에 대한 수익과 손실은 모두 투자자에게 귀속됩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