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타

과거 현재 미래의 협동이 필요한 투자 - 미래의 경고

by 초이's 2022. 10. 17.
반응형

안녕하세요~ 초이입니다~

티스토리 글쓰기가 드디어 오늘 되네요 ㅎㅎ 남은 서비스들도 어서 빨리 정상화되었으면 좋겠네요... 불편한 분들이... 특히 뱅크, 페이 쓰시는 분들... 어휴...

아무튼 강제로 포스팅 쉬는? 동안 생각난 장투를 위한 조건에 대해서 써보려고 합니다. 나중에 저도 볼 겸요 ㅎㅎ

 

요약하면

과거로부터 배우고

현재를 즐기고

미래에 투자하자입니다.

우리들은 살아가면서 많은 것을 배우고 경험했습니다. 하지만 배우고 경험한 것에 아무 느낌이 없고 써먹지 않는다면 현재와 미래 모두 깨집니다. 현재에 적당한 쉼, 놀이, 즐김이 없다면 과거와 미래 역시 아무 소용이 없어집니다. 지금이 암울한데 미래에 밝아서 무엇하겠습니까... 그렇다고 미래에만 올인하면 과거에 배움은 쓸모 있을지 모르나 현재의 나는 없습니다.

2020년 1월 미래의 내가 그때 당시 현재의 저에게 경고해왔습니다.

미래의 나 : 과거를 보고 배운 게 없니? 그렇게 살면 쭉 그렇게 살지 못할 것이야

현재의 나 : 난 지금이 좋아. 근데 미래에 어떻게 된다고?

미래의 나 : 흠... 잘 생각해봐. 과거의 내가 알려줄 거야.

과거의 나 : 지금은 예적금만 해도 될 것 같아도 투자를 제대로 하면 훨씬 좋다는 거 알려줬잖아.

현재의 나 : 그렇지... 근데 난 지금의 삶도 포기할 수 없어. 알겠어 투자 공부해볼게. 내 현재의 삶이 깨지지 않는 선에서...

그리고 저는 책과 동영상을 통해 공부를 시작했습니다. 미래만 생각한다면 투자에 올인하고 먹을 거 입을 거 주거를 줄여가며 각종 알바를 할 수 있지만 그러고 싶지는 않았습니다. 그래서 적당한 투자 액수를 정했습니다. 이 부분은 사람마다 다릅니다. 그리고 몇 개월 후에 테슬라에 대해서 알았고 거의 모든 투자는 테슬라입니다. 공부를 하면 할수록 이외에는 방법이 안 보이네요.ㅎㅎ

현재를 포기하지 않는 선에서 과거로부터 배워서 미래에 투자하고 있습니다. 미래(투자)에 올인하는 것보다 시간은 더 걸릴지 모르나 과거에 배운 대로 투자를 장기 투자하기 위해서 현재의 삶도 충실하겠습니다. 아! 미래의 내가 테슬라 투자하라고 하네요.ㅎㅎ


투자에 참고 자료로 써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투자에 대한 수익과 손실은 모두 투자자에게 귀속됩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