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타

계란을 한 바구니에 담지 마라-진짜?

by 초이's 2022. 10. 14.
반응형

안녕하세요~ 초이입니다~
투자 격언 중에 계란을 한 바구니에 담지 말라는 말이 있죠. 보통 위험을 분산 투자하라는 말로 알고 있습니다. 이에 대해 생각해보고 포스팅해봅니다.
제 생각에는 부자들 혹은 자산을 지켜야 하는 사람들에게나 통용될 말 같습니다. 저는 자산이 그리 크지 않습니다. 계란을 한 바구니에 담지 말라고 하는데... 전 계란이 없어요... 메추리 알 정도 될라나?ㅠ

이렇게 넘칠 정도는 되어야 분산 투자하는 게 맞다고 생각합니다.
그렇다면 처음 투자하는 사람들 혹은 저자본을 가지고 있는 사람은 어떻게 해야 할까요? 위험에 그대로 노출시켜야 할까요? 정말 안타깝지만 치열하게 바구니에 대해서 공부하셔야 합니다. 튼튼한 바구니 혹은 안전한 바구니를 찾아서 집중 투자하세요.  물론 금수저라면 좀 더 수월하게 갈 수 있겠지만 그건 여건이 될 때고요. 치열하게 하면 기회는 있습니다. 하지만 그조차 안 한다면 절대 자산을 불릴 수가 없습니다. 테슬라 장기 투자하면 된다고요? 치열해야 합니다. 공부 없이 추적 없이는 그 좋은 기업 테슬라라도 돈을 잃을 겁니다.
정신 바짝 차리고 어떻게든 계란 하나라도 더 만들어서 기업 공부하고 계속 추적하며 집중 투자하여야 합니다.

테슬라 혹은 당신이 투자하는 주식이 아무리 이렇게 올라도 공부하지 않으면 고점마다 사고 저점마다 팔며 자산이 녹아내릴 겁니다. 일론 머스크 형도 얘기했죠.
"당신"이 믿는 제품과 서비스를 제공하는 회사에 투자하라고요.

회사에 믿음이 생기고 장기 투자하려면 어쩔 수 없습니다. 맹목적인 믿음이 아닌 지식이 있어야 합니다. 당신이 부자가 아니라면 공부하셔야 합니다. 그리고 추가적으로 언론에 사기당하지 않는 현안을 기르세요.

결론
부자가 아니라면 계란부터 만들고 바구니 공부를 열심히 해서 집중 투자하자! 그리고 투 더 무~~~ 운!!^^


투자에 참고 자료로 써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투자에 대한 수익과 손실은 모두 투자자에게 귀속됩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