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타

테슬라로 바벨전략

by 초이's 2022. 10. 12.
반응형

안녕하세요~ 초이입니다~

오늘은 저의 바벨 전략에 대해서 이야기해보려고 합니다.

먼저 바벨 전략에 대해서 찾아보니 아래와 같이 나왔습니다.

https://m.edaily.co.kr/news/Read?newsId=02207446612877864&mediaCodeNo=257

현재 투자라고는 테슬라가 거의 전부인 저는 바벨 전략을 생각해 보았을 때 굉장히 한쪽으로 치우쳐진 불안한 투자를 하는 게 아닐까 하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안전자산 쪽에도 투자를 해야 균형감 있지 않을까 생각했습니다.

안전자산을 생각해보면 월세 등 수익이 나오는 부동산, 미국채, 금, 달러 등이 생각났습니다.

결과적으로 저는 안전자산으로 저를 택했습니다.

내 몸과 마음을 건강히 하고 직장을 다니며 월급을 받고 달러 자산(테슬라 주식)에 투자함으로써 달러 쿠션을 쓴다면 안전자산 쪽은 충분할 거라는 생각을 했습니다. 물론 나이가 들고 은퇴를 하면 안전자산 쪽을 다른 것으로 채워야겠네요.

https://m.mk.co.kr/news/economy/view-amp/2009/10/562172/

그리고 테슬라를 성장주로 고위험 자산으로 분류하는데 미래를 생각해보면 어쩌면 테슬라에 투자를 안 하는 게 위험할지도 모르겠다는 생각을 했습니다. 물론 단기적으로는 그 어떤 자산도 위험자산인 건 맞죠.

 

결론

본인이 좋아하는 기업에 투자하고 (특히 달러 표기되는 주식회사면 환 쿠션도 있으니 좋을 것 같네요.) 안전자산으로 본인을 발전시킨다면 이보다 좋은 바벨 전략은 없을 것 같습니다.(궤변일지도...)


투자에 참고 자료로 써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투자에 대한 수익과 손실은 모두 투자자에게 귀속됩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