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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ESLA(테슬라, TSLA)

테슬라 모델 Y 일체형 리어 캐스팅 언더 바디 유출!!

by 초이's 2021. 1. 2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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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초이입니다.

중국제 모델 Y가

일체형 리어 캐스팅 언더 바디로

재작 되고 있음을 보여주는 사진이 유출되었습니다.

 

배터리 데이에서 새로운 배터리 구조와

자동차 부품 제조에 대한

급진적 접근 방식을 사용하여

자동차의 디자인을 개선할 것이라고 발표했었습니다.

테슬라는 모델 Y의 후방 하부 프레임을

한 조각으로 생산할 수 있는

거대한 주조기를 만들었고

그에 따른 이점은 아래와 같습니다.


부품 수 감소

제조 비용 40% 절감

미관 손상 감소

무게 감소

무게 감소로 인한 배터리 수명 증가

충돌 안전성 20% 이상 향상

주행 거리 증가

생산시 에너지 절감

조립 잔여물 발생 감소로 친환경적


정말이지... 한 방에 엄청난 장점이 나오네요.

테슬라의 모델 3은 모델 Y와 같은

리어 캐스팅 언더바디를 사용하고 있으며

70개의 부품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추후에 모델 3도 적용되겠죠?

하나의 부품으로 충족시키기 위해서

많은 난관이 있었으며

그중에 가장 큰 난관인

테슬라를 충족시킬 합금이 세상에 없었습니다.

이에 자체 알루미늄 합금을 개발해야 했고,

코팅이나 열처리가 필요 없는 고강도 주조 합금을

만드는 것을 목표로 했습니다.

특히 큰 캐스트 바디 부품이라 어려웠다고 합니다.

회사의 재료팀이 정말 놀라운 성과를

낸 것으로 보입니다.

테슬라는 이미 배터리 데이 때

이것을 발표했고 정말 지속 발전 중이며

공언을 지켜나가는 회사라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이렇게 절감된 비용은

테슬라의 순이익이 증가하거나

소비자의 차량가가 낮아지는

아주 좋은 결과로 반영될 것으로 보입니다.

이런 발전을 그동안 돈 있는

기존 자동차 업계가 했다면

엄청난 회사가치의 상승을 이루었을 텐데 아쉽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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