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ESLA(테슬라, TSLA)

테슬라(TESLA, TSLA) 4분기 차량 인도량 발표

by 초이's 2021. 1. 3.
반응형

source : TESLA

안녕하세요~ 초이입니다.

2021년 1월 2일 테슬라의 차량 생산 및 배송 대수가 발표되었습니다.

Elon Musk님이 2014년도에 2020년에 차량 50만 대를 생산할 것이라는 인터뷰가 있었는데요. 거의 지켰네요!!

올해 코로나 이슈만 아니었으면 50만 대를 충분히 넘겼을 것 같습니다.

배송 50만 대를 넘길 것이다라는 의견과 못 넘길 것이라는 의견이 있었는데요.

월스트리트에서는 47만 대 정도로 봤고 이를 믿고 투자하는 개인 투자자들과 기관에서의 목표 주가의 상향 조정이 있을 것 같은 예감이 듭니다!

그리고 이 발표는 아직 확정이 아닌 것으로 아래와 같이 알 수 있습니다.

source : TESLA

보수적으로 측정한 건이며, 서류상으로 완료가 된 차량 수만 더해진 것입니다.

최종적인 숫자는 4분기 발표 때 확정되고 0.5%나 그 이상일 수 있다고 합니다.

499,550에 0.5%를 더하면 5만 2천 대 입니다. 0.1%만 더해져도 50만 대를 넘으니 제가 보기엔 최종적으로는 넘을 것 같고 이에 따라 또 주가에 반영되면 좋겠네요.ㅎㅎ(행복 회로 가동!)

2012년도부터 차량 인도 수를 차트로 보면 아래와 같습니다.

source : https://automotobuzz.com/electric-cars/tesla-production-and-deliveries-graphed-through-q4-2020/

저는 테슬라의 주가가 아직 저평가라고 생각합니다. 주가가 이제야 테슬라의 가치를 어느 정도 알아보고 따라오는 것 같습니다.

왜 저는 2017년 아니... 2018년도에 몰랐을까요... ㅋㅋ

더군다나 이건 오로지 차량 인도 수에 따른 것입니다. 물론 차량 인도 수로만 주식을 평가하기에는 많은 부분에서 부족합니다만, 테슬라의 보험, FSD, ROBO TAXI, 태양광, ESS 등 많은 부분을 제외하고도 이 정도면 제 생각에 아직도 저평가 같습니다. 부디! 수많은 사람들이 제가 다 매집하기 전에 몰랐으면 좋겠네요.

모두 새해 복 많이 받으시고, 올해 모두 성투하시기 바랍니다.


투자에 참고 자료로 써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투자에 대한 수익과 손실은 모두 투자자에게 귀속됩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