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초이입니다.
어제 테슬라의 4분기 차량 인도량 관련해서 포스팅했었는데요.
빼먹은 아~~ 주 중요한 부분이 있더라고요.
바로! 올해 차량 인도를 얼마나 할 것인가겠죠?
아~~ 주 단순하게 생각해보겠습니다.
2020년 4분기 18만 대의 인도량이었습니다.
18만 대 곱하기 4분기만 해도 72만 대입니다. 이는 올해 약 50만 대 보다 44%가 증가한 수치입니다.
아직 기가 베를린, 기가 텍사스에서 생산되고 인도될 차량은 더하지도 않았습니다.
또 프리몬트는 몰라도
기가 상하이의 생산 능력은 아직 풀케파가 아닙니다!
기가 베를린이 7월 생산 시작하고 9월쯤에 본격적으로 생산한다면 - 15만 대기가 텍사스가 9월에 생산을 시작하고 11월쯤 본격적으로 생산을 한다면 - 5만 대
정말 올해는 100만 대가 달성될지도 모릅니다.
(기가 상하이 능률 업! + 기가 베를린 + 기가 텍사스)
테슬라는 차량을 팔아서 돈을 남기는 모습이 안 보이기 때문에 인도량만으로는 수익이 극대화되지 않습니다.하지만 이는 타 전기차, 자율주행차 회사와 데이터 면에서 막대한 격차를 벌릴 것입니다.
마치
카카오의 카카오톡 = 테슬라의 전기차
느낌입니다.
카카오는 카카오톡이 주지만 카카오톡 자체로 돈을 벌지는 않습니다.
마찬가지로 테슬라 또한 차량 자체로 돈을 벌지는 않습니다.
저는 스마트폰이 막 퍼지고 있을 때 애플 주식을 놓쳤습니다.
(아이폰이 최초의 스마트폰은 아님)
곧 다가올 전기, 자율주행차 시대를 알면서도 투자를 안 할 수 없습니다.
더군다나 휴대폰과는 다르게 전기차는 전 세계의 정부가 앞다퉈서 투자하고 있습니다.
이 시대의 1등 전기, 자율주행차 회사에 투자 안 할 이유가 있을까요?
투자에 참고 자료로 써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투자에 대한 수익과 손실은 모두 투자자에게 귀속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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