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ESLA(테슬라, TSLA)

테슬라 모델 3 중국 주차장에서 폭발 사건 발생!

by 초이's 2021. 1. 22.
반응형

안녕하세요. 초이입니다~

테슬라 모델 3가 중국 상해의 한 주차장에서

폭발했다는 소식이 화요일에

중국 언론을 통해 알려졌습니다.

해당 사고로 다친 사람은 없었다고

중국 미디어를 통해 테슬라에서 말했습니다.

예비 분석에 따르면 무언가가 차량의 하부를

친 것 같이 충격이 있었다고 합니다.

대체 뭐가 쳤길래 이런 일이 발생했을까요...

과속방지턱이 높은 곳이라도 있었을까요?

이에 대해 CNBC 측에서 코멘트 요청을 하였으나

테슬라 쪽에서 응답이 없었다고 합니다.

테슬라는 확실한 사건 경위가 나오기 전까지

노코멘트하는 게 좋을 듯합니다.

이 모델 3은 중국에서 제조된 것인지

수입된 것인지 밝혀지지 않았습니다.

중국제 문제면 얘기가 더 커질 것 같은 느낌이 있네요.

CATL(중국 최대 배터리 생산 회사)은 중국 언론을 통해서

자연적으로 발화하는 배터리를

만들지 않았다고 성명했습니다.

수년에 걸쳐 여러 대의 테슬라 차량이

폭발하는 사고가 발생했고, 

2019년 4월 상해에서도 주차된 테슬라 차량이

폭발하는 사고가 있었습니다.

매리 맥코맥이 트위터에 업로드한 동영상의 테슬라 모델S 화재 모습. 사진=매리 맥코맥 트위터 캡처

앞으로는 더 이상 이런 사고가 나지 않았으면 좋겠네요.

테슬라 모델 3가 중국에서 엄청 잘 팔리는데

제동 걸리지 않았으면 좋겠습니다.

테슬라에서는 명확히 파악하고

문제를 해결해 나갔으면 좋겠네요.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