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ESLA(테슬라, TSLA)

2021-01-12(화) - 테슬라 모델 Y 안전도 평가 별 다섯개!

by 초이's 2021. 1. 13.
반응형

안녕하세요~ 초이입니다.

오늘 테슬라(TESLA, TSLA)는 4.71% 상승하여

849.44 달러로 마무리하였습니다.

어제의 하락을 거의 만회한 느낌입니다.

테슬라의 모델 Y가 NHTSA(미국 도로교통 안전국)에서

안전도 평가한 결과 별 다섯 개를 획득했습니다.

요즘 차들이야 대부분 별 다섯 개를 받지만

특별한 점은 SUV는 굴러서 뒤집히는 부분에서

별 다섯 개를 받기 힘든데 받았습니다.

특히 뒤집어질 확률이 7.9% 밖에 안 됩니다.

source : https://www.nhtsa.gov/ratings

안전하기로 유명한 제조업체인 VOLVO의 SUV도

뒤집히는 부분은 별이 네 개입니다.

거의 모든 면에서 좋은 모델 Y...

사고 싶네요...ㅠ

웨드부시의 댄 아이브스 님이 테슬라가

2년 안에 시총 2조 달러의 회사가 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워낙 테슬라를 불리쉬하게 보시는 분이라

엄청 의미를 둘 필요는 없지만

왜 그렇게 생각하는지는 알 필요가 있습니다.

1. 자동차 중 전기차 비율이 현재 3% -> 5년 내로10%

2. 특히 중국에서 불균형적으로 EV 시장 차지

3. 조 바디든 행정부의 친환경적 정책

4. 테슬라는 자동차 회사가 아닌 파괴적 기술 회사

5. 에너지, 배터리, 태양열도 봐야 함

뭔가 더 있을 줄 알았는데 다 아는 내용이네요...


테슬라가 자율 주행으로 애플을 이끌었고,

애플카는 '뒤쳐졌다'라고 ARK 인베스트먼트

웨비나에서 말했습니다.

--타샤 키니--

애플은 어떤 중요한 개발 진전도 보여주지 않았다.

애플은 다른 누군가가 시장을 설립한 이후에 뛰어들었다.

한 가지 밝은 점은 AI 책임자가 프로젝트를 맡았다

----

--캐시 우드--

자율 주행만큼은 너무 늦었다

테슬라는 자율주행 거리 2B 마일,

웨이모는 20M~50M 마일이다.

이것은 AI 게임이고, 애플은 방금 시작했다.

그들은 훨씬 뒤처졌습니다.

----

애플카한테 팩폭이 너무 심하시네요.


테슬라의 인도 진출 소식도 있습니다.

Tesla Motors India와 Energy Private Limited를

등록했다는 것과 벵갈루루 지역이라는

소식 말고는 아직 구체적으로 인도에서

무엇을 할지 나온 것은 없습니다.

기가 India를 지었으면 좋겠는데...

머스크형은 분명 좋은 생각을 가지고 있을 것 같습니다.


투자에 참고 자료로 써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투자에 대한 수익과 손실은 모두 투자자에게 귀속됩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